생활Tip/생활팁

반려견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은?

sisii21 2022. 11. 27. 18:20
반응형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들의 사료에 대한 종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려견은 사료 외 아무 음식을 먹이면 위험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초코렛

초코렛 성분인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은 강아지에게 심장과 신경계 이상, 발작 등의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에게 테오브로민은 심혈관계 확장 및 심박 상승을 초래하고 심하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2. 포도

포도는 강아지 신장과 콩팥을 손상시키는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 신부전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구토와 설사 혼수 상태, 탈수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양파

양파는 개의 적혈구를 손상시킵니다.

양파와 마늘, 파의 종류에서 매운맛을 내는 '티오설페이트'라는 성분은 강아지의 호흡을 방해하고

적혈구와 혈액세포를 손상시켜 급성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는 뜨거운 열로 익히더라도 독성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절대 먹여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4.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 있는 아트로핀 성분은 강아지의 부정맥을 유발합니다,

익힌 토마토 또한 호흡곤란과 구토, 설사, 변비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사망 할 수 있습니다.

 

 

5. 아보카도

사람에게 아보카도는 숲에서 나는 버터로 불리며 심혈관계 질환과 대사증후군 등 건강에 유익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아모카도 열매와 잎 속에 들어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퍼신은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성분입니다.

이 퍼신 성분은 반려견에게 페와 심장 등에 축적되어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시키므로 절대 먹여서는 안됩니다.

 

 

 

 

 

반응형